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근 속 쓰릴 때 먹어도 괜찮을까?

by allLifestyle 2023. 2. 11.

일상 속에서 여러 원인으로 속 쓰림 증상이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을 채소들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당근은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써 몸에 좋은 영양소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근은 속이 쓰릴 때 먹어도 괜찮을지 아래 내용에서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당근은 위장에 자극이 적은 채소로써, 위장에도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특정 식품 알레르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목차
1. 당근은 위에 부담이 적다.
2. 알레르기에 주의하세요.
3. 좋은 성분들로 가능한 당근

 

1. 당근은 위에 부담이 적다.

당근은 다른 과일과 채소에 비해 산도가 낮기 때문에 섭취해도 속 쓰림을 유발하지 않는 채소입니다.

양배추와 같이 위장 점막 회복에 도움을 주며 다른 위장 장애 회복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에 좋은 다른 채소들과 함께 주스 같은 형태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알레르기에 주의하세요.

당근은 분명 위장에 부담이 적은 채소이긴 하지만, 특정 식재료나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조심해야 할 수 있습니다. 당근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지만 이 성분에 알레르기 있는 경우에는 속 쓰림, 위경련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지 꼭 확인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확인이 어렵다면 생으로 섭취하기보다 열을 가하여 조리하여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좋은 성분들로 가득한 당근

당근에는 대표적으로 배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하게 존재하는데요.

이 성분들은 세포의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로 인하여 독성 물질이나 발암 물질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으며 암 진행 속도를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렇게 항산화 효과가 뛰어남으로써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어서 화장품 관련 제품에도 함유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아무리 섭취해도 별다른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부담이 없기 없으며,

지용성 비타민으로 조리하여 먹는 것이 흡수에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성분들이 존재하는 당근을 평소에 손질 후 조리하여 먹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이 과정이 번거로울 때는 시중에 쉽게 볼 수 있는 주스 타입 제품으로 관련 성분을 부담 없이 데일리로 섭취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댓글